스킵 네비게이션

글로벌 네비게이션

Get Adobe Flash player

컨텐츠 영역

한경홍보 한경뉴스

제목 디자인학과, 국제저명디자인어워드 작년 이어 올해도 수상
작성자 윤지영 조회수 499 작성일 2017.06.23
첨부 파일design.jpg
design.jpg

   우리 대학(총장직무대리 김상훈) 디자인학과 권수진·이혜윤·한승희 학생(지도교수 김나무)이 미국 LA에서 개최된 국제 저명 디자인 어워드인 10회 인터내셔널 디자인 어워즈학생부문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아울러 지도교수인 김나무 디자인학과 교수 또한 같은 대회 전문가 부문에서 실버를 수상(안효진 외래교수 공동)해 사제가 동시에 수상하는 화제를 낳았다.

 특히 인터내셔널 디자인 어워즈는 우리대학과 인연이 깊다. 본교 학생 13명이 작년 같은 대회에서 금··동상을 모두 석권하여 디자인학계를 놀라게 했던 것. 그런데 올해도 수상함으로써 학계에서는 우리대학 디자인학과가 실무역량과 글로벌 역량을 동시에 갖췄다고 높이 평가하고 있다.

 학생들의 수상작품은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가 주최·주관한 열 번째 국제 타이포그래피 초대전에 출품하는 전시 도록으로, 전문가도 아닌 학생들이 수상하여 타이포그래피 전문가들은 신진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의 등장에 고무적인 반응이다.

 김나무 교수는 미국의 저명 영화평론가 조너선 로젠봄의 명서 <에센셜 시네마>의 국내 출판을 기념하는 포스터<Essential Cinema B>를 출품했다. 본 수상작은 전통적인 방식의 디자인 도안이 아닌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반의 생성 타이포그래피(Generative Typography)를 활용하여 선도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나무 교수는 한동대학교 산업정보디자인학부와 미국 로드 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이후 네덜란드의 디자인 전문회사 러스트의 어시스턴트 디자이너로 근무한 뒤 2011년 국립한경대학교 디자인학과 전임교원으로 임용된 실력파 디자이너다.

 인터내셔널 디자인어워드는 2007년 미국 LA를 거점으로 출범하여 건축, 패션디자인, 인테리어, 그래픽 디자인 등 디자인 전 분야를 아우르는 대회다. 특히 시대를 압선 지속가능한 다학제적 디자인을 추구하며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국제 저명 디자인 어워드이다.

 우리 대학 디자인학과는 2014년 수도권 특성화 사업(CK)에 선정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창의창업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디자인학과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 준비실을 별도로 운영하며 재학생들에게 국제 디자인 어워드 및 공모전 참가 비용 지원과 지도를 실시해오고 있다.

목록


스카이 스크래퍼 영역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