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글로벌 네비게이션

Get Adobe Flash player

컨텐츠 영역

한경홍보 한경뉴스

제목 개발도상국 공무원 대상 석사학위과정 실시
작성자 윤지영 조회수 155 작성일 2017.08.22
첨부 파일koica.jpg
koica.jpg

개발도상국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석사학위과정이 8월 21일부터 본격 시작됐다.

40명의 공무원들은 과학기술융합(화공환경융합기술)전공과 농업공학역량강화(스마트농업공학)전공으로 나눠 17~20개월간 수업과 논문연구를 수행한다.

이번에 입학한 학생들은 아프가니스탄, 에티오피아,미얀마 등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16개국 농업정부기관에서 일하는 공무원 40명이다.

본 과정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공등 시행하는 것으로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 발전에 필요한 핵심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연수생들은 연수 기간 동안 한경대학교의 농촌개발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과 환경·화공·바이오 에너지 성과를 토대로 적정기술과 스마트 ICT(정보통신기술)의 융합기술, 농촌개발과 농업인프라 구축방법, 농업기계화 추진전략을 배울 예정이다.

아울러 실습과 인턴쉽 및 산업시찰을 통해 자국의 화공 환경 에너지 분야의 산업화 달성에 필요한 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화공·환경융합기술 과정은 지난 1월에 이은 두번째 과정이다. 아시아 개발도상국 7개국 20명 공무원이 입학하여 현재 6개월간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

미얀마에서 디렉터로 활동했던 Way Jin Woo(41세)씨는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매일 연구실에서 수질, 환경, 화학공학 연구를 하며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곧 개최될 <화학공학분야 국제공동학술대회>에도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농업공학 과정은 이번 학기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과정이다. 개발도상국의 국가경쟁력 강화에 필수적인 농업농촌개발을 선도하고, 자국의 부족한 농업생산 인프라 개선과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과정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한국농어촌공사 연구원, 한국종합기술 등 기업체, 연구소 등과 교류협정을 체결하여 인턴교육과정을 실시하여 실무기술 전수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연수생들의 관심이 높다. 아프가니스탄의 자이드아짐은 "농업용수가 부족한 국가를 위해서 농업용 댐설계와 용수공급체계의 설계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며, 에티오피아의 아띠수 곤파는 "농업기반기술, 농업기계화과정 등 한국의 성공요인을 열심히 공부해 반드시 자국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로 정리하여 에티오피아의 발전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목록
이전글 지역중심 국공립대 발전 지원해달라,19개대 총장들 건의
다음글 스마트에너지경진대회 은상 수상


스카이 스크래퍼 영역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