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글로벌 네비게이션

Get Adobe Flash player

컨텐츠 영역

한경홍보 한경뉴스

제목 지역중심 국공립대 발전 지원해달라,19개대 총장들 건의
작성자 윤지영 조회수 447 작성일 2017.08.22
첨부 파일preseident.jpg
preseident.jpg

지역중심국·공립대총장협의회(회장 김영섭·부경대학교 총장)822일 오전 서울과기대, 한경대 등 전국 19개 대학 총장들과 이들 대학이 소재한 28개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본관 3층 식당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총장들은 새 정부의 지역거점 국립대와 지역 강소대학 집중 육성 공약과 국립대학 발전을 위한 현안 해결에 지역중심 국립대 소재지의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앞장서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상훈 한경대학교 총장 직무대리는 "전국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지역중심 국·공립대학들은 작지만 특성화되어 있어 지역우수인재를 지역사회 일꾼으로 양성하는 국립대의 역할을 내실 있고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며 지역중심국립대 발전을 위한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안성에 소재하고 있는 한경대학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학용 의원과 지역발전을 위한 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19개 지역중심 국·공립대학들은 전국 20개 시··구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이들 대학의 지역인구수만 해도 2,000만 명 이상이다.
한편 지역중심 국·공립대는 한경대, 강릉원주대, 경남과학기술대, 공주대, 군산대, 금오공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대, 순천대, 안동대, 창원대, 한국교원대, 한국교통대, 한국체육대, 한국해양대, 한밭대 등 총 19개 대학이다.
목록


스카이 스크래퍼 영역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