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글로벌 네비게이션

Get Adobe Flash player

컨텐츠 영역

한경홍보 한경뉴스

제목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구제역 혈청 15분 내 감별키트 개발
작성자 윤지영 조회수 171 작성일 2017.09.27
첨부 파일sanhak.jpg
sanhak.jpg

 

□ 우리대학에 입주한 바이오 전문 업체인 스콜피오젠’(대표 이형우, 가칭)이 구제역 간이진단키트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했다.
최근 우리나라는 몇 차례 구제역이 발생하여 큰 피해를 겪은 바 있다. 구제역은 한번 발생하면 급속도로 퍼지고 대규모 피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농가 경제와 국민 먹거리 안전에 늘 위협이 됐다. 이번에 개발한 구제역 진단키트는 구제역을 빠르게 감별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콜피오젠이 이번에 개발한 키트는 구제역 3종 혈청형(O, A Asia1)을 현장에서 15분 이내 감별할 수 있는 간이항원진단 키트다.
그동안 국내에서 사용되어 왔던 간이항원진단키트는 구제역의 양음성만 판정할 뿐 혈청형 감별이 불가능하였다. 그래서 대응속도가 늦을 수밖에 없었고 피해에 신속히 대처하기가 힘들었었다.
하지만 이번에 확보된 기술은 구제역 바이러스의 신속한 감별이 가능해져, 구제역 확산 속도를 상당부분 늦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리대학교는 바이오, 환경, IT 특성화 분야에 있어 글로벌 창업인재를 육성하고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하였다. 2000년 개소 이래 82개의 창업기업이 입주하는 등 창업보육 선도대학으로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다.
김규호 창업보육센터장은 앞으로도 특성화 분야의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을 강화하고 입주기업의 혁신 기술 개발 및 상용화 지원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이전글 국립한경대학교 제 7대 총장 임태희 (전)비서실장 임명
다음글 지방정치아카데미, 이종훈 시사평론가 초청 특강


스카이 스크래퍼 영역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