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글로벌 네비게이션

Get Adobe Flash player

컨텐츠 영역

한경홍보 한경뉴스

제목 CVLab,UbICS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 특별상 우수상 수상
작성자 윤지영 조회수 156 작성일 2017.12.04
첨부 파일ubisc.jpg
ubisc.jpg

<2017 창의적 종합설계경진대회>에서 전기전자제어공학과 CVLab팀이 특별상(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UbICS팀이 우수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별상을 수상한 CVLab팀(양우석, 장건우, 천명현)은 작품 'Chaser'를 출품했다. 이 작품은 드론에 범죄자의 얼굴을 인식시켜 이를 추적하여 검거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됐다. 특히 드론의 강점인 기동성을 극대화하여 지상으로 이용하는 로봇의 제약사항을 극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우수상을 받은 UbICS팀(김창우, 정래민, 노동완)은 'Ball-Bot'를 출품했는데, 이는 재난현장 속에서 인간이 직접 탐사하기 어려운 부분을 로봇이 대신하고자 제작된 작품이다. 이는 기존 6족 다리의 걷기만 가능했던 프레임을 공 모양으로 추가 변경함으로써 안정적인 보행과 빠른 기동을 가능하게 했다.

<창의적 종합설계결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공학교육혁신협의회가 매년 공동 주관하는 전국단위의 큰 행사다.이번 대회 또한 전국 83개 대학 152개 팀이 참가해 31개팀이 본선에 오르는 등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한편 한경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1세기형 도전적 공학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캡스톤디자인 지원 프로그램 및 현장밀착형동아리 등 다양한 공학인재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목록
이전글 이정근 교수 등 3명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다음글 최호륜 학생 등 KOICA ODA 홍보콘텐츠 공모전 수상


스카이 스크래퍼 영역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