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글로벌 네비게이션

Get Adobe Flash player

컨텐츠 영역

한경홍보 한경뉴스

제목 한경대-코이카, 개발도상국 공무원 석사 학위 과정 수료
작성자 윤지영 조회수 716 작성일 2018.12.21
첨부 파일koica.jpg
koica.jpg

우리 대학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공동 시행하는 개발도상국 공무원 대상 석사학위 과정 '스마트농업공학전공'수료식이 12월 21일 개최됐다.

수료생들은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미얀마 등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16개국 농업정부기관에서 일하는 공무원 20명이다. 이들은 2017년 8월에 한경대학교에 입학해 1년 6개월동안 학업에 정진했다.

한경대학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 발전에 필요한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본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농업공학 과정은 개발도상국의 국가경쟁력 강화에 필수적인 농업농촌개발을 선도하고, 자국의 부족한 농업생산 인프라 개선과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과정이다.

이들은 연수기간 동안 스마트 ICT(정보통신기술)의 융합기술, 농촌 개발과 농업인프라 구축방법, 농업기계화 추진전략 및 한국 산업 시찰을 통해 스마트 농업 전문가로 성장했다.

베레켓 폴시도(에티오피아)는 졸업식 수료생 대표로 "한경대학교 교직원들의 따뜻한 환대속에서 멋진 시간을 보냈다"며 "한국의 선진 농업기술을 배울수 있어 더없이 좋은 기회였으며 자국으로 돌아가 농업전문가로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태희 총장은 축사를 통해 학생들의 노고를 치하한 뒤 "한국에서 배운 이론과 실전경험을 잘 활용해 본국으로 돌아가 전문가로 잘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수료식에는 장봉순 KOICA 이사, 압둘 하킴 아타루드 주한 아프가니스탄 대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목록
이전글 식품생물공학과 임종성 등 5명, 식의약 어벤저스 최우수상 수상
다음글 김혁중 산학협력중점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스카이 스크래퍼 영역

페이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