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9422

[관련 서식] 산학협력단 구매 계약 업무 관리를 위한 관련 매뉴얼 안내

작성일
2025.10.15
수정일
2025.10.15
작성자
산학협력단
조회수
40

1. 관련

 가. 산학협력단-9845(2025. 6. 30.)“2025년도 산학협력단 정기감사 결과 처분 계획()”

 나. 산학협력단-14567(2025. 9. 25.)산학협력단 구매·계약 업무 관리 계획()”

 다.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동법 시행령,동법 시행규칙

 라. 그 외 한경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회계 세출예산 집행요령 및 명시된 법령 등


2. 우리대학 산학협력단 구성원에게 구매·계약 관련 업무 절차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며, 이를 통해 산학협력단의 예산집행 신뢰성 및 효율성을 확보하고 

향후 감사 지적 사례 재발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가. 안내사항: 산학협력단 구매·계약 업무 절차 및 유의사항 등

 나. 주요내용

  1) 구매 및 계약 업무범위, 절차, 세부 유의사항(법령 포함)

  2) 계약 또는 지출 시 필요 서류 체크리스트 및 서식

 다. 목적: 산학협력단 구매·계약 업무의 무결성 확보 및 감사 지적 사례 재발 방지 등

 라. 기타 안내사항

  1) 산학협력단 내 부설조직 관련 담당자는 산학협력단 회계를 이용하는 모든 부설조직에 적극 안내 요청

  2) 관련 법령·지침 등 개정에 따라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 안내 예정



붙임 산학협력단 구매·계약 업무 관리 매뉴얼 및 서식 1.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