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79241
학생상담센터-안성경찰서, 지역사회 안전관리 및 상담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 작성일
- 2024.09.30
- 수정일
- 2024.09.30
- 작성자
- 홍보실
- 조회수
- 187
□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학생상담센터와 안성경찰서(총경 오지용)는 지난 26일 안성캠퍼스에서 지역사회 안전과 학생보호를 위한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식 이후 안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도 진행했다.
□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안전관리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학교폭력 및 성폭력 등에 대한 예방 홍보협력 ▹상담지원 등 폭력 가·피해자 사후 관리 협력 ▹지역사회 안전 및 폭력 예방을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행사에는 안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문석오 경장, 최영재 경감, 노기선 경위, 이회창 경장, 이영현 경장이 참석하였으며 한경국립대학교 학생상담센터 류원정 센터장, 김미래 팀장, 염석헌 주무관, 박세훈 상담사, 배서윤 상담사, 박혜진 상담사, 학생 25명이 참석하였다.
□ 문석오 여성청소년과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과 관련한 문제를 대학과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의의를 평가했다.
□ 류원정 한경국립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은 “본교 학생상담센터 상담 전문가들은 학내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상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안전과 학생 보호를 위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양 기관이 협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한경국립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2019년 설립되어 학내 학생들의 대학생활적응을 위한 상담·심리검사 등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마음건강캠페인, 또래상담자 프로그램, 교내외 연계 상담사업 등 학생 및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